국민건강보험공단은 2000년도에 설립된 건강 보험업이며 대한민국의 국민연금과 건강보험료를 관리하는 회사이기도 합니다 따라서 오늘은 국민건강보험공단에서 업무를 하다가 고객센터에 문의해야 하는 상황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고객센터 전화번호 및 콜센터와 영업시간에 대해서 자세하게 알아보겠습니다
국민건강보험공단 고객센터 전화번호
국민건강보험공단 고객센터 전화번호는 1577-1000입니다 이용료는 발신자부담이기 때문에 여러분들이 가입했던 요금제에서 빠져나가는 방식입니다 통화집중일은 매주 월요일과 공휴일 익일에 집중이 되고 매월 10일, 29일, 30일, 31일도 집중이 되는 날입니다 또한 통한 집중시간도 존재하는데 오전은 09:00~11시까지 오후는 13:00~15:00시까지 집중이 됩니다
▣ 국민건강보험공단 (상담시간 : 평일 오전 09:00~ 오후 18:00시까지)
- 전화번호 : 1577-1000
- 해외에서 전화 걸때 : 82-33-811-2001
- 외국어 상담 : 033-811-2000
- 수어상담 : 070-7451-9009
- 장기요양 종사자 고충상담 : 033-811-2282
- 금연상담 : 033-811-2090
- 고용산재 보험료 문의는 : 1588-0075
(셀스서비스는 24시간 이용가능합니다 (주말, 공휴일도 가능))
▣ 통화요금 안내
부과기준은 통화요금 ARS 안내 멘트 이후부터 적용이 됩니다 부과정책은 발신자 부담이며 무선전화인 경우 고객이 이용하고 있는 요금제에 따라 적용이 되고 유선전화는 발신지역에 따라 시내 및 시외 전화 요금제로 적용이 됩니다
ARS 단축번호별 서비스 안내
▣ 업무시간 내
- 1 (증명서 발급)
- 2 (건강보험 자격)
- 3 (보험료 납부)
- 4 (건강검진 증진)
- 5 (장기요양 보험)
- 6 (외국어 상담)
- 7 (서식 팩스발송)
- 8 (기타문의)
- 9 (보이는 ARS)
- 0 (상담사 연결)
▣ 업무시간 외
- 1 (증명서 발급)
- 2 (건강보험 발급)
- 3 (건강검진 추가 신청)
- 4 (건강보험, 연금보험 고지서 발급)
- 5 (의료급여 진료확인번호 요청)
- 6 (팩스 발송결과 조회)
- 7 (서식 팩스발송)
- 8 (기타 문의)
- 9 (홈페이지 및 THE 건강보험 안내)
- 0 (보이는 ARS 스마트폰에서만 이용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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