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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정보

국민은행 체크카드 재발급 및 분실신고 방법 (해제)

by 답지요정 2024. 1. 13.

 

 

국민은행 체크카드는 소비자들에게 편리한 결제 수단을 제공하며,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는 도구입니다. 그러나 카드를 분실하거나 도난당했을 경우, 개인정보 유출의 위험이 있으므로 즉시 재발급 절차를 진행해야 합니다

 

또한 카드의 만료일이 다가오거나 카드에 손상이 발생한 경우에도 재발급을 신청해야 합니다. 이러한 재발급 절차는 카드의 안전성 유지와 편리한 사용을 위한 필수적인 과정입니다 따라서 오늘은 국민은행 체크카드 재발급 및 분실신고 방법 (정리)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국민은행 체크카드 재발급

 

1. KB국민카드 앱에 접속하여 로그인을 하는 것으로 시작합니다. 로그인을 위해서는 사용자 ID와 비밀번호를 입력해야 합니다

 

로그인에 성공하면, 사용자 인터페이스의 오른쪽 상단에 위치한 선세개 모양의 아이콘을 찾아야 합니다. 이 아이콘이 바로 [전체메뉴]를 표시하는 아이콘입니다. 이 아이콘을 클릭하면 앱의 전체 메뉴가 표시됩니다.

 

 


 

 

 

2. 전체 메뉴에서는 다양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데, 이 중에서 [MY KB > 카드관리]를 선택해야 합니다. [카드관리] 메뉴는 사용자가 현재 보유하고 있는 국민카드 정보를 확인하고 관리할 수 있는 공간입니다

 

이 공간에서는 자신이 보유한 국민카드가 상단에 표시됩니다. 이 중에서 재발급을 원하는 카드를 정확하게 선택하고, [카드설정 > 재발급신청] 메뉴를 클릭하면 됩니다

 

 


 

 

 

3. [카드설정 > 재발급신청] 메뉴로 이동하면, 개인 정보와 신분증을 등록하는 화면이 표시됩니다. 비대면 계좌 개설시 사용하는 방법과 동일하게 신분증을 카메라로 촬영하여 등록하고, 신분증 발급일자를 입력해야 합니다

 

신분증 등록 이후에는 개인정보필수동의를 체크하고, 실제 카드 소유 확인을 마친 후 신청을 하면 됩니다

 

 


 

4. 그 다음 단계는 재발급받을 카드를 어디로 받을 것인지 결정하는 것입니다. 이를 위해 앱은 사용자에게 수령 방법과 수령 장소를 입력하라는 메시지를 표시합니다

 

이 정보를 입력하고 나면 재발급 신청을 완료할 수 있습니다. 신청을 완료하면, 약 1~2주 후에 카드가 발급되어 배송이 시작됩니다.

 

카드를 잃어버려서 재발급을 신청하는 경우에는, 먼저 카드 분실 신고를 해야 합니다. 이후 분실 신고 과정에서 재발급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또한 카드의 유효기간이 만료되었거나, 유효기간이 거의 다가와 재발급을 신청할 때는 위에서 설명한 절차를 그대로 따르면 됩니다

 

 


 

국민카드 앱 외의 다른 앱을 사용할 경우

  • KB PAY 방법 : 오른 쪽 상단 세줄 표시 클릭 > 중간에 있는 카드 탭에 들어갑니다 > 카드에서 소유카드관리 클릭 > 재발급신청을 눌러 진행해주세요
  • KB스타뱅킹 : 오른쪽 상단 세줄 표시 클릭 > KB금융그룹 > KB국민카드 > 카드만들기 < KB국민카드 분실신고 진행

 

 

분실신고 방법

 

분실신고 하는 방법은 총 3가지로 고객센터, 홈페이지, 모바일을 통해서 분실신고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 고객센터

  • kb국민카드의 경우 고객센터 전화번호인 1588-1788로 전화를 걸어 24시간 전화 접수가 가능합니다

 

홈페이지

  • 홈페이지에서 분실신고를 진행하는 방법은 국민카드에 로그인을 진행해주신 후 고객센터에 들어가셔서 고객상담에 있는 도난분실신고보상신청을 눌러 분실신고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모바일 앱

  • 모바일 앱은 세줄 표시를 눌러 전체 메뉴를 열어주세요 그 후 카드관리에 들어가신 뒤에 카드설정에 분실신고를 눌러주시면 신고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분실신고 해제방법

  • kb국민카드 홈페이지나 앱을 통해서 접속을 합니다 그 다음에 고객센터 메뉴에 들어가셔서 고객상담 메뉴를 확인합니다 그 후 도난분실신고 보상신청 메뉴를 통해서 분실신고를 해제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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