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카드 분실신고에 대해서 이야기를 하기 전 카드분실이라는 상황자체에 먼저 이해를 해야 합니다 카드를 분실하게 되면 우리는 금융적인 위험에 노출되게 됩니다
따라서 카드의 정보가 눈가에 악용될 수 있기 때문에 분실신고를 해야 하는것이지요 따라서 오늘은 국민카드 분실신고 해제 및 재발급 신청하기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국민카드 분실신고
신용카드를 분실했다면 혹시 모를 사고에 대비하여 최대한 빨리 신고를 할 수 있는 절차에 몇가지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나중에 카드를 찾더라도 해지를 하더라도 최대한 빨리 분실신고를 하는것이 좋습니다
방법은 총 3가지로써 모바일 앱을 통해서 이용하는 방법과 홈페이지 혹은 전화상담을 하는 방법 3가지가 존재합니다 첫 번째 방법부터 바로 알아보겠습니다
홈페이지
먼저 kb국민카드 홈페이지에 접속을 합니다 바로가기를 통해서 이동을 하면 조금 더 빠르게 이동이 가능합니다 그 후 오른쪽 상단을 확인하시면 고객센터가 존재하는데요 고객센터 메뉴를 클릭하여 이동을 해주세요
그 후 고객상담 메뉴에서 도난 분실신고보상 신청을 선택해주시면 본인인증을 진행해야 합니다 pin 혹은 kb pay, 아이디 비밀번호, 공동인증서 중 하나를 선택하여 인증을 진행해주세요
그러면 도난 분실신고 보상신청 페이지에서 도난 불실신고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카드번호를 선택해주시고 사고지역여부와 재발급 여부를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그 후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시고 현금인출 가능신청을 선택해주세요 카드를 받을 곳 그리고 인증방법을 선택 후 다음 버튼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그러면 분실신고 및 재발급신고 완료됩니다
단, 사고지역이 국내가 아닌 해외인 경우 발급 여부는 미발급으로만 신청을 진행할 수 있다고 합니다
타사카드
만약에 국민카드와 함께 다른 카드까지 함께 잃어버린 경우에는 타사카드 분실신고도 함께 해줘야 합니다 해당 되는 메뉴는 타사카드 분실신고를 진행해주신 후 일괄신고를 입력 후 휴대전화번호 입력 후 다음 버튼을 눌러서 신청을 진행해주시면 됩니다
모바일
모바일에서 신청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방법은 간단합니다 우선 kb pay 및 스타뱅킹 앱을 설치를 진행해주시고 전체메뉴 (三)을 선택해주시고 카드에서 소유카드관리에 들어가주세요
그 후 카드관리 메뉴에서 카드설정에 분실신고를 진행해주시면 됩니다 pc와 똑같은 방법을 통해서 지역과 재발급 여부를 선택해주시고 신청 버튼을 누르면 모바일에서 분실신고 및 재발급 신청을 한 번에 할 수 있습니다
고객센터 상담방법
고객센터에 있는 도난분실신고를 진행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전화번호는 일단, 1588-1788로 전화를 해주신 후 2번을 눌러주시면 안내에 따라서 신고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분실신고는 24시간 이용할 수 있기 때문에 분실 시 바로 전화를 하여 도난분실신고를 진행해주세요
✅ 고객센터
- 전화번호 : 1588-1788
- 2번을 눌러서 신고를 진행해주세요
- 분실신고 24시간 이용할 수 있습니다
▣ 국민카드 홈페이지 바로가기 및 고객센터 전화번호
'생활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CU알뜰택배 (반값택배) 배송조회 및 가격 예약 확인방법 (0) | 2023.11.25 |
---|---|
큐넷 시험결과 시간 및 합격자 발표 시간 (자격증 신청) (0) | 2023.11.25 |
등록기준지 조회방법 및 본적 조회 법원 (확인) (0) | 2023.11.22 |
서민금융진흥원 휴면예금찾아줌 서비스 이용방법 (바로가기) (0) | 2023.11.21 |
테이블링 원격줄서기 예약 방법 폭탄 (어플) (0) | 2023.11.21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