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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정보

중소기업확인서 발급 신청방법 (소상공인)

by 답지요정 2024. 1. 10.

 

 

중소기업확인서는 기업이 중소기업으로 분류되는지를 확인하는 공식적인 문서입니다. 이는 정부나 다른 공공기관에서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한 다양한 지원 정책을 이용하고자 할 때 필요한 증명서로, 중소기업에 해당하는지 여부를 공식적으로 입증합니다

 

중소기업확인서는 중소벤처기업부에서 발급하며, 기업의 규모와 업종에 따라 중소기업 여부를 판단하게 됩니다. 중소기업확인서는 해당 기업이 중소기업에 해당하는지를 정확하게 밝혀주기 때문에, 다양한 업무에서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따라서 오늘은 중소기업확인서 발급 신청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중소기업확인서란

 

중소기업확인서는 소상공인확인서라고 불리고 있으며 국가나 지자체 중소기업 혜택을 받을 때 제출해야 되는 서류로써 유효기간은 결산일로부터 1년간 유효하며 대부분의 결산일은 12월 31일이기 때문에 3월 31일날 만료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 유효기간

  • 1년간 유효합니다

 

 

중소기업확인서 발급방법

 

1. 먼저 아래에 제시된 링크를 통해 SMINFO 웹페이지를 방문해주시기 바랍니다. 이후 로그인을 위해 사용자 이름과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로그인 과정을 완료하시면 됩니다.

 

 


 

 

 

2. 본인의 사업 유형이 개인 기업인지 법인 기업인지에 따라 해당하는 부분을 선택하십시오. 이후 "온라인으로 자료 제출하기" 버튼을 클릭하십시오.

 

그런 다음, 제공된 양식에 따라 기업 정보를 순서대로 입력하십시오. 필요한 서류를 스캔하여 온라인으로 업로드하시면 됩니다.

 

 


 

 

 

3. 다음 단계에서 "중소기업확인서 발급신청"을 선택하십시오. 이후 모든 자료 제출이 완료되면 "신청서 작성"을 선택하십시오.

 

 

 

 

개인 사업자 또는 법인 사업자 중에서 본인의 사업 유형에 맞는 것을 선택하고, "신청서 작성하기" 버튼을 클릭하십시오. 그 후 동의 사항에 대하여 확인하고 체크박스를 선택하십시오.

 

 


 

 

 

4. 신청하실 기업의 기본 정보를 입력하십시오. 이에는 사업자 등록번호, 기업명, 대표자명 등의 정보가 포함됩니다.

 

 

신청이 완료되면 "진행 상황 확인"을 클릭하여 신청 상태를 확인하십시오. 일반적으로 시스템은 즉시 발급을 지원하며, 신청 상태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5. 마지막으로, "확인서 출력 / 수정"을 클릭하여 문서를 출력하십시오. 출력된 문서에 오류가 없는지 최종 확인하시고, 필요한 경우 수정하십시오. 이쯤에서 여러분의 중소기업확인서 발급 과정은 완료됩니다

 

 

📌Sminfo 홈페이지 바로가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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