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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정보

농협은행 무주택확인서 발급 및 제출 방법 (정리)

by 답지요정 2024. 2. 23.

무주택자는 주택을 보유하고 있지 않은 사람을 의미하며, 일정한 조건을 만족하는 무주택자는 다양한 주택정책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혜택을 받기 위해서는 무주택자임을 증명하는 공식적인 문서가 필요하며, 이를 '무주택확인서'라고 합니다

 

 

 

 

무주택확인서는 주택을 소유하고 있지 않음을 증명하는 공식적인 증명서로서, 주택금융공사에서 발급합니다. 하지만 실제로 이를 받기 위해서는 주택금융공사와 제휴를 맺은 은행을 통해 신청해야 합니다. 여기에는 농협은행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오늘은 농협은행 무주택확인서 발급 및 제출 방법 (정리)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농협은행 무주택확인서 발급

 

1. 먼저 농협 인터넷 뱅킹에 접속합니다. 인터넷 뱅킹 홈페이지에 접속하신 후, 화면 상단에 위치한 메뉴 중에서 '조회' 메뉴를 선택해주세요. '조회' 메뉴는 여러분의 계좌 상태, 잔액 등을 확인할 수 있는 메뉴입니다

 

그 중에서 '예적금 조회'를 선택하시면, 여러분이 현재 보유하고 있는 예금과 적금의 상세 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2. 그 다음으로, 인터넷 뱅킹 로그인을 완료하여 예적금 조회 페이지에 접속하시게 됩니다. 로그인을 위해서는 사용자 ID와 비밀번호가 필요하며, 이를 정확하게 입력하여 로그인을 완료해주세요. 로그인이 성공적으로 완료되면, 예적금 조회 페이지에 접속하게 됩니다

 

 


 

 

 

 

3. 예적금 조회 페이지에서는 '주택청약종합저축 소득공제 등록/해제' 메뉴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이 메뉴를 선택하면, 여러분이 등록하고 싶은 계좌번호를 선택하여 조회를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계좌번호 선택 후, 조회 버튼을 클릭하면 계좌의 상세 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4. 그 후에는 원하는 년도를 선택하시고, '주택청약종합저축 무주택 확인서'에서 '확인하기' 버튼을 클릭하여 등록을 완료하시면 됩니다. 년도 선택란에는 일련의 연도가 나열되어 있으며, 원하시는 년도를 선택하신 후에는 확인서에서 확인하기 버튼을 눌러주시면 등록 과정이 완료됩니다.

 

 


 

 

 

5. 마지막으로, 등록이 완료된 종합저축에 대해서는 '연말정산출력(납입증명서)'를 발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연말정산을 위해 필요한 납입증명서는 등록이 완료된 후에 발급 가능하므로, 등록 완료 후에 이를 발급받아 주시면 됩니다.

 

 

한번 소득공제가 등록되면 해제될 때까지 계속 유지되므로, 매년 갱신 등록을 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연말정산 출력이 필요한 경우 위의 절차를 따라 출력하실 수 있습니다. 이 절차를 통해 간편하게 소득공제 등록과 연말정산 출력을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 농협은행 홈페이지 바로가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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