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신한은행 비대면 계좌개설 방법 (실명확인)

by 답지요정 2024. 2. 28.

디지털 시대의 도래와 함께, 우리의 생활은 점점 비대면으로 전환되고 있습니다. 이 중 하나가 바로 은행 업무입니다. 특히, 신한은행은 고객의 편의를 위해 비대면 계좌 개설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비대면 계좌 개설이란, 오프라인 은행 지점을 방문하지 않고도 인터넷이나 모바일을 통해 신규 계좌를 개설하는 것을 말합니다

 

 

 

 

이러한 비대면 계좌 개설은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은행 업무를 처리할 수 있으므로, 바쁜 현대인에게 매우 편리한 방법입니다

 

따라서 오늘은 신한은행 비대면 계좌개설 방법에 대해서 자세하게 알아보겠습니다

 

 

신한은행 비대면 계좌개설

 

1. 신한 쏠(Sol) 애플리케이션을 실행해주세요

신한 쏠(Sol) 앱이 당신의 스마트폰에 설치되어 있지 않다면, 그 첫 번째 단계는 해당 앱을 다운로드 받아 설치하는 것입니다

 

안드로이드나 아이폰을 사용하고 있다면, 각각의 플레이 스토어 혹은 앱 스토어에서 '신한 쏠(Sol)'을 검색하고 다운로드 받아 설치할 수 있습니다

 

 

 

 

설치가 완료되면 신한 쏠(Sol) 앱을 실행하고 로그인을 진행합니다. 로그인 과정은 간단하게 이메일과 비밀번호를 통해 진행됩니다 단, 모든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최신버전의 Sol 앱을 사용해야 합니다 앱을 사용하기 전에 업데이트가 필요한지 확인해 보세요

 

 

📌신한은행 앱 설치하기

 

 


 

 

 

2. 상품몰 탭으로 이동

로그인을 완료한 후에는 메인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메인 화면 하단에는 여러 탭이 위치해 있고, 그 중에서 [상품몰] 탭을 선택합니다. 이 탭을 통해 다양한 금융 상품을 확인하고 이용할 수 있습니다

 

 


 

 

 

3. 입출금 계좌 개설 – 쏠편한 입출금통장 선택

상품몰의 상단에는 다양한 금융 상품들이 표시됩니다. 이 중에서 입출금을 선택하면, 그에 관련된 여러 상품들을 볼 수 있습니다. 이어서 쏠편한 입출금통장의 가입하기 버튼을 클릭하면 입출금 계좌 개설 과정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4. 실명확인 인증

인증 시 필요한 절차는 2단계입니다 각 단계마다 필요한 정보를 입력하고 확인하면 됩니다. 서비스 이용 가능 시간을 확인할 수 있어, 본인이 편한 시간에 인증 절차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모든 정보 확인이 완료되면 확인버튼을 눌러주세요

 

서비스 이용 시간은 00:30 ~ 23:30

영상통화인증 혹은 신분증 진위 여부 시스템 장애 시 이용시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평일 : 09:00 ~ 21:00
토요일 : 09:00 ~ 21:00
공휴일 : 09:00 ~ 21:00

 

 


 

 

 

5. 다양한 인증수단 인증

여권, 주민등록증 또는 운전면허증 중 하나를 준비하고, 이를 통한 인증 방법을 선택합니다 인증 방법을 선택한 후에는 인식된 정보를 확인하여 여권이나 주민등록증을 통해서 인증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6. 비대면 실명 인증

비대면 실명 인증 과정은 다른 은행의 계좌 인증, 신한은행 계좌 인증, 그리고 영상통화 인증을 통해 이루어집니다

 

다른 은행에서 운영하는 계좌를 보유하고 있다면, 해당 계좌를 이용하여 인증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만약 그런 계좌가 없다면, 영상통화를 통해 본인 확인 절차를 진행해야 합니다

 

 


 

 

 

7. 추가 발급 선택

인증이 완료된 후, 본격적으로 신한은행 비대면 계좌 신청을 바로 진행할 수 있습니다 이때 OTP나 체크카드를 추가로 발급받을 수 있는데, 이는 나중에도 발급이 가능하므로 선택 사항입니다 모든 사항을 완료했다면 확인 버튼을 통해서 다음 단계로 넘어가시면 됩니다

 

 


 

 

 

8. 입출금통장 약관 동의

약관 동의 단계에서는 입출금통장 이용에 대한 약관을 꼼꼼히 읽어보고, 이에 동의해야 합니다

 

 

9. 개인 정보 입력

개인 정보 입력 단계에서 고객 거래 확인서에 나오는 입력란에 있는 것들을 모두 입력하고 확인해야 합니다 모든 정보가 정확하게 입력되었는지 확인한 후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10. 본인 확인서 등록

본인 확인서 등록 단계에서는 영문 이름, 생년월일, 출생 국가 등을 입력하고 선택해야 합니다

본인확인서 등록 시 허위로 기재를 한 경우 계좌 개설 거절 혹은 금융거래 제한이 될 수 있기 때문에 올바른 정보만 입력해야 합니다

 

 


 

 

 

11. 자산관리 희망점 선택

선정 통장을 관리할 지점을 선택하는 단계입니다 자신의 집 근처에 있는 자산관리 희망점을 선택하시면 추 후 방문 시 편리하게 이용해볼 수 있습니다

 

 


 

 

 

12. 계좌 비밀번호 설정

신규로 개설할 계좌의 비밀번호 4자리를 설정하는 단계입니다. 이 비밀번호는 향후 계좌를 이용할 때 필요하므로, 잘 기억하고 관리해야 합니다

 

 

13. 전자 서명 및 계좌 개설 완료

마지막으로 전자 서명을 진행하면 계좌 개설이 완료됩니다. 이 때, 계좌 개설 완료 메시지와 함께 계약서류의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300x250

댓글